컨텐츠 바로가기
HOME학과안내 > 학부장인사말

학부장인사말

  • 트위터
의생명보건학부장 음진성

안녕하십니까, 의생명공학 및 보건관리 전문 인재의 산실, 목원대학교 의생명·보건학부 학부장 이상호입니다.

현대사회에서 의료와 건강에 대한 국민들의 관심과 수요가 높아짐에 따라 보건의료산업이 비약적으로 발전하고 있으며, 이에 따라 보건의료산업의 미래를 책임질 의생명공학과 보건전문인력에 대한 수요가 급속히 증가하고 있습니다.

목원대학교 의생명·보건학부는 의생명공학과 보건관리학을 접목시킨 국내 최초의 학부로서 대전의 4년제 사립대학중 유일하게 교육과학부의 특성화사업(NURI사업: 2005년~2009년)에 선정되어 우수 인력 양성사업을 성공적으로 수행하였으며, 이러한 성과를 이어받아 2014년도에 또다시 교육부의 대학 특성화사업단(CK 사업: 2014년-2019년)에 선정되는 쾌거를 달성함으로써, 정부와 학교의 전폭적인 지원하에 우수 학생 양성에 힘쓰고 있는 의생명보건분야의 명문 학부임을 자랑스럽게 말씀드립니다.

본 학부는 바이오산업에서 중추적인 역할을 할 의생명공학 전문인력양성과 함께 21세기 최대 관심분야인 보건의료산업을 주도하는 보건전문인력양성을 목표로 합니다. 특히 선진사회에 접어든 우리나라에서 의생명공학을 바탕으로 한 보건의료산업에 대한 중요성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으며 이를 담당하는 전문인력이 절실히 요구되는 상황입니다. 이러한 미래성장동력산업인 의생명공학 및 보건의료산업분야에서 중추적인 역할을 수행할 전문인력을 양성하기 위하여 우리 의생명·보건학부는 지속적인 정부의 재정지원사업 수행의 혜택에 힘입어 최고의 보건의료전문인력을 양성하기위한 선진화된 교육 환경을 구축하고 있으며, 현재도 최상의 교육을 위한 첨단 교육 및 연구 시설 기자재를 지속적으로 구축해나가고 있습니다.

본 학부에서는 학생들을 첨단 바이오산업의 중추적 분야인 의생명공학전공과 보건교육, 병원행정, 뷰티등 을 연구하는 보건관리학전공으로 구분하여 교육시킴으로써 첨단 생명공학을 연구하는 연구소, 병원, 제약회사, 환경 산업체등 생명과학분야의 뛰어난 전문 인력 양성과 함께 보건교육, 병원행정, 뷰티분야의 융복합 교육을 통해 우수 보건전문인력을 배출하기 위한 다양한 노력을 쏟고 있습니다. 우리 의생명·보건학부는 학생들의 다양한 니즈를 충족시키고 첨단 학문 분야의 전문적인 교육을 위해 실험실 연구보조원제, 인턴십, 산학연협동과정, 학생독립과제, 튜터링 제도, 방중 심화학습 프로그램 등등의 다양한 학생 맞춤형 특성화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함으로써 국가공인자격증 취득과 함께 산학협동을 통한 기업 맞춤형 인재를 양성하는 것을 실천목표로 설정하고, 이러한 목표의 달성을 위해 최고의 교수님들과 교직원들이 헌신적으로 노력하고 있습니다.

우리 목원대학교 의생명·보건학부는 입학한 모든 학생들이 우수한 인재로 양성되고, 졸업 후 성공적인 진학 및 취업과 더불어 학생들 한사람 한사람이 가슴에 품고 있는 꿈과 희망을 제대로 펼칠 수 있도록 최상의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고 최선의 노력을 기울일 것을 약속드립니다.

의생명·보건학부장 이 상 호 배상